|
||||||||||||||
|
[경제] 스쿠터 소환: 인도의 테슬라 2륜차 산업 강타
![]() 크리쉬나 자이스왈은 평소대로 한 바퀴 돈 뒤 주차한 것 뿐이었는데 폭발하며 화재에 휩싸였다고 말한다. IMAGE SOURCE,KRISHNA JAISWAL
BBC 원문 1일 전 [시사뷰타임즈] 로밧 (로봇) 들이 인도 남부의 타밀 나두 주에 있는 ‘올라 전기 이동성’ 이라는 전기 스쿠터 회사의 방대한 크기의 공장 바닥을 가로질러 활공한다. 모 회사 -올라 캡스의 모기업인 ‘ANI 기술’ 이 보조금으로 ‘올라 전기’ 전체를 소유하며 2017년에 설립됨- 가 일본인 투자가 솦트뱅크의 지원을 받는 이 회사는 야심만만이다. 한때 가동 용량 전체를 돌렸던 이 회사는 이 공장이 세계RM 어느 공장보다 더욱 많은 전기 스쿠터를 찍어내게 되기를 바라고 있다. 조립선 작업의 많은 부분은 로밧이 하며,로밧들은 스쿠터 부품들을 신송하게 이송해 주며 용접도 한다. 아마도 이 공장에 애해 가장 놀라운 점은 이 공장의 준수한 크기 -500에이커 이상 퍼져있는- 가 아니라 노동력일 것이다. 현재 직원 1,700~1,800명 중 대부분은 여자들이 차지하고 있다. 교대 관리자, 실험 승차자, 기술자 그리고 훈련사 등으로 일하고 있으며, 이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첫 번 째 직업이다. 하지만, 제품 출하가 매끄럽지 만은 않아 왔다. 올라 전기는 이 회사는 최초 기종인 S1 및 S2 프로로 발매를 시작했고 이것들은 충전 가능한 전지를 동력으로 하는 것이었으며 2021년 8월, 24시간 만에 주문 10만 개를 받았다. 그러나 최초 제품 인도가 12월 달에 이뤄졌기 때문이 일부 고객들이 사회연결망 (SNS) 에 기술적인 여러 문제들에 대해 불평을 했고 이번 주 이 회사는 특정시기에 내놓은 자사 스쿠터들 중 1,441대를 소환할 수밖에 없었다. 이 소환 사태는 푸네 지방에서 3월26일 잘 알려진 사건 뒤에 나온 것인데, 당시 한 고객이 새로 구입한 스쿠터를 주자했을 때 주차 직후 스쿠터 스스로 화재에 휩싸였다. 일요일 이 회사눈 성명서에서 자사 초기 평가 결과는 “이 온도 조절 관련 사건은 유일한 것일 가능성이 있음” 을 보여 준다고 했다. 그러나 소환된 특정시키 출하제품 모두를 통상적인 진단 및 건전성 점금을 할 것이라고 했다. 이 회사 최고책임자이자 올라 전기 기동성 공동설립자인 브하비쉬 아가르와는 성명에서 “이 스쿠터들은 우리 서비스 기사들의 검사를 받게 되며 모든 전지 체제, 온도 조절 체제는 물론이고 안전 체제 등을 철두철미하게 받을 것입니다.” 라고 했다. BBC 뉴스는 이 문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위해 회사에 접근했지만, 더 이상의 말은 꺼렸다. 올라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인도 신설 회사들인 오끼나와 및 퓨어 EV 등을 비롯한 다른 상표 전기 스쿠터 3가지에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 전기 스쿠터로의 변천 인도에 이용할 만한 전기스쿠터가 지난해에 도래한 것은 흥미진진한 순간이었는데, 도로 사용자에세나 정부에게나 다 그랬다. 많은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인도는 자국의 14억 인구가 전기 차량을 향하되 휘발유와 경유를 끊을 방법을 연구 해왔다. 그리고 ‘배출가스 0’ 아라는 목표에의 도전과는 별개로, 자국의 많은 이웃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인도도 증가하고 있는 통화팽창 (인플레이션) 을 막아보려는 중이다. 자신의 차량으로 도로 실험을 해본 자동차 관련 기자인 파르스 차란에 따르면, 올라 전기 기동성은 사사 자체를 “테슬라 전기 2륜차” 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한다. 그리고 3월달, 인도의 원유 수입비용 저감으로의 전략의 일환으로 정부는 이 회사가 총 20기가와트 시간 사용이 가능한 동력을 갖는 전기 차량 전지를 제조하게끔 국가의 지원을 받을 것이라고 공표했다. 하지만, 업계 사람들은 인도의 전기 차량 제조자들이 현재 인도 국내 시장 조사가 일반적으로 결여돼 있다는 것 및 가벼운 규체 등의 몇 가지 문제에 직접 봉착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쾌속 2륜차용 충전 전지를 만드는 로그9 재료 설립자인 아크샤브 싱할은 “우린 오래도록 다른 나라들이 만든, 다른 나라들을 위한 기술들에 의존하면서 인도 생태계에의 응용가능성에 대해선 전혀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다. 인도는 환경 및 운영 전망 양자에서 고유의 역학이 있다” 고 말한다. 고온과 홍수 더하기 한심하게 유지되는 인도 일부 지역의 도로 사정을 포함,극단적인 날씨 조건들이 자동차 제조자들에에 있어서 정말 힘든 시장으로 만든다고 그는 강조한다. 싱할은 엄격한 규제의 결여가 제조자들로 하여금 더욱 더 충분한 품질 통제 심 실험도 없이 서둘러 시장에 내놓게 해놓는다고 느낀다. 인도의 자동차 거래자들 협회 연맹 (FADA) 도 새로 싹을 티우는 2륜차 시장에 대해 더욱 엄격한 규체를 촉구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기관 NITI 아아이옥의 고문인 수드헨두 신하는 “우리가 엄중하지 않다고 결론 짓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라고 말한다. 그는 전기 스쿠터 거의 37,000대가 이미 인도에서 팔렸고 극소수 사람들만 기술적 문제를 경험했다는 점을 지적한다. 그는 “우린 산업 전체 또는 전기 차량의 전지를 비난할 수가 없다. 복수의 이유가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조사가 끝날 때까지는 이에 대해 논평을 하는 건 옳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최대 관심사는 안전이다” 라고 덧붙인다. 올라 전기 기동성은 자사 스쿠터들은 공인된 연구소 15곳에서 엄중하게 실험을 받아왔고 각 연구소 마다 “다른 지형들에서 1백만km 이상을 달리게 하여 실험했다.” 는 말을 반복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스쿠터 화재로 흔들린 크리쉬나 자이스왈과 같은 고객들의 신뢰를 되찾기엔 힘겨운 전투가 될 것이다. 그는 “15분도 채 안돼 스쿠너가 재로 변했다.” 고 BBC와의 전화 대담에서 말했다. 그는 “우린 올라에 대해 신의를 잃었다. 내 친구들은 구입하기를 원했었지만, 이제눈 구입을 안 하기로 작정들을 했다.” 고 말한다,
Comment로그인후 댓글작성 가능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