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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롤링 스톤즈 기둥이자 북 담당: 찰리 와츠, 80세로 별세
VIGOURTIMES 원문 2021.8.25. [시사뷰타임즈] 그의 홍보담당자는, 자신을 내세우지 않고 겸허했고 요지부동이었으며 롹계의 가장 대단한 리듬 분야들 중의 또다른 한 가지를 안착시켰던 악단 롤링 스톤즈의 북 담당 찰리 와츠가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 그는 80세였다. 화요일, 버나느 도허티 홍보담당자는 화츠가 “런던의 한 병원에서 가족들에게 둘러싸인 채 평화롭게 세상을 하직했다.” 고 했다. 도허티는 “찰리는 소중히 여겨졌던 남편 및 아버지이자 할아버지였으며 자신의 세대 당시 세계에서 가장 대단한 북 연주자들 중 한 사람이었던 올링 스톤즈의 일원이기도 했다” 고 말했다. 조용하고 우아한 복장의 와츠는 종종 케이스 문, 진저 베이커 및 다른 사람 서너명과 더불어 롹계통 최고의 북 연주자 반열에 들기도 했으며, 롤링 스톤즈라는 악단이 꾀죄죄한 출발에서부터 국제적으로 초유명세를 타게되기까지 그의 근육질이자 역동감 있는 연저 형식으로 전세계적 존경을 받았다. 그는 이 악단에 1963년 초에 들어가서 거의 63년 동안을 남아있었는데, 악단에서 가장 오래 남아 있는 사람이자 가장 필수적인 일원이라는 측면에서 볼 때 믹 재거와 케이스 리처즈 바로 다음이다. 와츠는 계속 남아있었으며, 대체적으로 창의적 충돌 및 자아전쟁 등으로 롤링 스톤즈를 창설한 브라이언 조운스가 자살하도록 도왔고 (주: 그는 자신의 짐 수영장에서 익사한 채로 발견됐었다.), 베이스 기타 주자인 빌 와이맨과 조운스 대체로 들어온 믹 테일러를 그만 두게끔 했으며 다른 일들로 악단 자체를 가장 피곤하게 하는 짓을 했다. “갈색 설탕” 과 “나를 시자갛게 해주오” 등의 고전적인 롤링 스톤즈의 노래는 종종 리처즈의 강렬한 소절 반복적 기타 연주로 노래가 시작되고 와츠는 그의 연주 뒤를 바짝 따라갔는데, 베이스 기타 주자였던 와이맨은 “소리를 풍부하게 나게 해라” 는 말을 하길 좋아했다. 와츠의 속도, 힘 그리고 시간 엄수는 이들의 음악회 기록물인 “빛을 비추어라” 가 진행됐을 당시보다 더 좋은 예는 없는데, 이 음악회 동안 감독 마틴 스코시스는 와츠가 무대 뒤를 향해 북을 치는 곳에서 “Jumpin’ Jack Flash” 라는 롤링 스톤즈의 노래 공연 모습을 촬영했다. 와츠는 롤링 스톤즈가 “미국 흑인 음악을 연주하는 영국 백인 녀석들” 로 시작을 했지만, 신속하게 자신들의 특성을 갖춘 소리를 내는 쪽으로 진화했다고 말했다. 와츠는 초기 시절에는 째즈 북 연주자였으며, 자신만의 째즈 악단을 향하고 수 많은 다른 특별계획을 도모하면서 결코 자신이 처음에 좋아했던 음악과의 친밀감을 잃지 않았다. 와츠에겐 그 만의 기이함이 있었는데, 자신의 차고에서 그냥 앚아잇어 보기만 할 뿐 몰아보지도 않으면서 차 수집하기를 좋아했다. 그러나 와츠는 무대 위와 무대 밖에서 꾸준히 영향력을 미쳤고, 악단 구성원들이 70대에 접어들면서도 잘 굴러감으로써 모든 사람들의 예상을 깼는데, 자신들의 강적인 비틀즈 보다 몇 십년 더 장수한 것이었다. 와츠는 현란한 1인 가수 또는 그 어떤 류에도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와이맨 및 라차즈와 더불어 “싸구려 술집 여자”, “갈색 설탕” 및 다른 노래들에서 롹계의 리음에 깊은 족적을 남겼다. 이 북 연주자는 “당신이 보고싶다” 라는 디스코 노래에서부터 “내가 문 두드맂는 소리가 안들립니까?” 라는 째즈 풍의 노래 및 “풍요로운 달빛” 이라는 대중가요 풍 노래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잘 적응했다. 저작권 2021 AP 통신사. 모든 권리가 유보돼 있음. 이 자료 원문을 하락없이 출판, 방솔, 다시 적거나 재배포하는 것을 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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