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람보르기니 新 수퍼카: 공공도로 주행 불가, 회사 보관하다가 경주 때만


 람보르기니 에쎈자 SCV12 소유자들은 자신의 차량을 오로지 폐쇄된 경주장에서만 몰 수 있게 될 것이다. / 람보르기니 에쎈자 SCV12의 운전대는 F1 경주차의 운전대를 따라한 것이다.

 

입력 2020.8.1.

CNN 원문 2020.7.29

 

[시사뷰타임즈] 람보르기니가 막 에쎈자 SCV12로 알려져 있는 새로운 수퍼스타를 공개했는데, 이 차의 소유주들은 공식 도로상에선 합법적으로 이 차를 몰지는 못할 것이다. 이유는, 이 차를 새로 하나 뽑게 됐을 때, 이 회사는 뽑은 사람들에게 회사가 이틀리(이탈리아) 본사에 있는 이 회사 특수 차고 속에 뽑은 사람들을 위해 이 차를 보관가헤 해달라고 권하기 때문이다.

 

소유자들은 보안 웹캠이 제공하는 영상에 접하여 자신들이 이 차를 언제 보고 싶더라도 볼 수 있다. 만일 차를 몰고 싶다면, 람보르기니 사는 전세계에 있는 그 어느 경주장에라도 이 차를 가져다 주게되고 그러면 소유자들이 그 경주장에서 몰아볼 수 있게될 것이다. 이 회사는 전문적인 경주용 차 운전저들에게 최고 속도에 어떻게 하면 도달할 수 있는지 그리고 자신들이 장착한 V-12 엔진을 동력으로 하는 특급차를 즐길 수 있는 지를 조언하게 된다. 이 회사는 1년 동안 몇 차례 특별 행사를 개최하여 에쎈자 SVC12 소유자들이 함께 모인 뒤에 자신의 차량들을 집단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 차량은 딱 40대만 생산할 것이다. 고객들은 이미 제한 수량 중 대부분을 계약했지만 아직은 그래도 구입할 수 있는 몇 대가 남아있다고 이 회사 수석 공학기사 마우리지오 레기아니가 말했다.

 

람보르기니는 에쎈자 SVC12의 가격은 말해주지 않았지만, 레기아니는 자사의 다른 람보르기니 센테나리오와 시안 등 한정판 기종들과 비슷한 가격으로 -각각 19천만 달러에서 2억 달러 사이- 책정될 것이라고 했다.

 

레기아니는 이 차는 가장 배타적인 람보르기니 세계로 들어가는 여권과 같다.”고 했다.

 

에쎈자 SVC12는 이 회사가 제조한 것들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인 V12를 장착햇다고 이 회사는 말한다. 6.3-리터 엔진은 자연적으로 흡입되는 것이라고 말하는데, 이 차는 동력을 높이기 위해 터보차저 또는 수퍼차저라고 하여 터바인(터빈)을 이용하여 기관으로 흡입되는 공기를 미리 압축시켜 강제로 출력을 높여 주는 장치가 없다는 뜻이다. 그렇다고 해도, 이 차는 818 마력 이상의 힘을 낼 것이라고 이 회사는 말했다. 레기아니는 이러한 기계적 공기 압축기들은 람보르기니에서 전문가들이 기대하는 소리 및 주행력을 제공해 주지 못하곤 했다고 주장했다.

 

SCV12에는 고속주행을 할 때 수퍼차저 역할을 해주는 공기 흡입기가 있다. 전방을 향하고 있는 흡입기는 직접적으로 공기를 엔진에 가져다 주기에, 차량이 더욱 빨리 나아갈 수 있는 바, 공기가 더더욱 높은 압력으로 엔진속으로 밀려들어감으로써 더 큰 힘을 낼 수 있게 해준다.

 

에쎈자 SVC12는 대부분의 람보르기니와는 달리 후륜 구동이 아니며, 전륜구동이다. 이 차에는 기어 변속이 6단이고 조향 변환 노가 갖춰져 있는데 미래의 다른 람보르기니에서 사용될 장치다. 가능한 한 차량을 작고 가볍게 하기 위해, 변속기는 차량의 골격 속에 통합돼있으며 SCV12가 기어 상자에 직접척으로 탑재돼 무게 중심이 뒤쪽으로 향하게 했다.

 


노 변환기, paddle shifter가 뭔가?


SCV12는 세계 도처의 도로 안전 규정에 따라 설계된 것이 아니라, FIA 규정에 따른 것이다. 자동차국제연맹(FIA)는 전세계 다양한 자동차 경주를 감독하는데, 그 중 F1과 르망에서 24시간으로 최절정을 이루었던 세계지구력우승자 등이 들어있다.

 

진정한 경주용 차량 답게, SCV12는 차체를 구성하는 세 가지 주요 구간 중 어느 곳이라도 급유/타이어 교체 등으로 정차해 있는 동안 교체할 수가 있다. 이 차는 고객이 원하는 그 어느 색깔로도 페인트 칠이 될 수 있지만, 람보르기니는 후원자 로고를 비롯하여 페인트 계획이 꼭 필요한 특별 자동차 경우에 가능하도록 해놓았다. 이 차의 표시화면이 내재된 직사각형 조향장치(운전대)F1에 출전하는 경주용차의 그것을 따라한 것이다.

 

SCV12라는 말 중에 SC는 스페인어로 스콰다 코르세라는 것인데, “경주팀을 줄인 말이며, 2014년 설립된 람보르기니사의 모터스포츠 부서명이리도 하다. 훼르루치오 람보르기니는 1963년에 이 회사를 설립했는데, 이 회사가 경주쪽에 연루되길 원하지는 않았다는 사실은 유명한 이야기이고 그 대신 이 회사의 이웃인 훼라리, 훼루치오 등과는 달리 일반도로 주행 차량의 제조에만 집중한다는 것이었다.

 

람보르기니는 자사 상호의 회사를 1972년에 매각했고, 그리고, 현재 폭스바겐이 주인으로 있다. 람보르기니의 차량들은 다양한 스포츠 자동차 경주에서 경쟁하고 있는데, 르망 그리고 오로지 람보르기니 후라칸스만을 위한 일련의 경주인 수퍼 트러훼오 등이 그것이다.

 

람보르기니의 스콰드라 코르세는 이 차량들을 보살피고 경주용 경기장에의 수송을 처리하며 소유자들이 이 차를 어떻게 몰아야 할 지를 도와줄 것이다. 본질적으로, SCV12 소유자들은 자신들이 마치 무슨 경주용차 전문 운전자들인 것처럼 대우를 받을 것이지만, 소유자들끼리의 경쟁은 제외한다. 람보르기니는 SCV12 소유자들을 위해 첫 3년 동안 1년 마다 5회 경기장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며, 이런 행사들 중 하나가 특별한 변화 없이 오게될 것이다. 소유자들은 자신들이 준비하고자 하는 그 어떤 경주장에 가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4차례 행사들 중 그 어느 것에 대한 것에도 그에 따른 요금이 부과될 것이다.

 

이 새로운 개념의 람보르기니 소유권 경험은 훼라리의 코르세 클리인테 XX 프로그램과 유사하다. 훼라리 프로그램에서 -한정판 훼라리 FXX2015년에 시작된- 오로지 경주장에서만 몰 수 있는 차량 소유자들은 훼라리 공학기사들이 있는 운전 및 검사 기간에 참여할 수 있다. 이러한 차량들에는 또한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기어변속처럼 미래의 훼라리 기종들에서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검사기술이 적용될 것이다.



Lamborghini's new supercar isn't legal to drive on public roads

 

Peter Valdés-Dapena byline

By Peter Valdes-Dapena, CNN Business

 

Updated 1310 GMT (2110 HKT) July 29, 2020

 

(CNN Business)Lamborghini has just unveiled a new supercar, known as the Essenza SCV12, that owners won't be able to legally drive on public roads. That's why, if you buy one, Lamborghini recommends you let the company keep it for you in a special garage at the company's headquarters in Italy.

 

Owners will have access to a secure web cam feed so they can look at the car whenever they want. If they want to drive the car, Lamborghini will arrange for it to be transported to almost any racetrack in the world and the owner will be able to drive it there. Lamborghini will also provide a professional racecar driver to provide coaching in how to get the most speed and enjoyment from their V12-powered supercar. The company will host a few special events throughout the year to let Essenza SCV12 owners get together and enjoy their cars as a group.

 

Only 40 of the cars will be produced. Customers have already signed contracts for most of them but a few remain available, Lamborghini's chief engineer Maurizio Reggiani said.

 

Lamborghini did not give a price for the Essenza SCV12 but Reggiani said it will be priced similarly to the company's other limited-edition models such as the Lamborghini Centenario and Sián, which sold for $1.9 million and upwards of $2 million, respectively.

 

"This car is like a special passport to the most exclusive world of Lamborghini," said Reggiani.

 

The Essenza SCV12 has the most powerful V12 the company has ever produced, according to Lamborghini. The 6.3-liter engine is "naturally aspirated," meaning it does not have turbochargers or a supercharger, mechanical devices that force air into the engine to boost power. Even so, it will produce over 818 horsepower, the company said. Reggiani claimed that mechanical air compressors like these wouldn't have provided the sort of sound and performance customers expect from Lamborghini.

 

The SCV12 does have an air scoop that, at high speeds, produces an effect like a supercharger. The forward-facing scoop feeds air directly to the engine so, as the car goes faster, air is pushed into the engine at higher and higher pressure allowing for more power.

 

Lamborghini Essenza SCV12 owners will only be able to drive their cars on closed tracks.

 

The Essenza SCV12 is rear-wheel-drive unlike most Lamborghinis, which are all-wheel-drive. It has a new six-speed transmission with steering wheel paddle shifters of a type that will be used in other future Lamborghini cars. In order to make the car as light and compact as possible, the transmission is integrated into the structure of the car with the SCV12's rear suspension being mounted directly to the gearbox.

 

The SCV12 wasn't engineered to comply with road safety rules around the world, but it was designed to comply with FIA regulations. The 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l'Automobile oversees various auto races globally, including Formula 1 and the World Endurance Championship which culminates in the 24 Hours of Le Mans.

 

Like a true racecar, the SCV12 is designed so that any of the three major sections that make up the body can be quickly replaced during a pit stop. While the car can be painted any color the customer wants, Lamborghini is making it available in a special racing inspired paint scheme including sponsor logos. The car's rectangular steering wheel with a built-in display screen is modeled on the steering wheels of Formula 1 cars.

 

The Lamborghini Essenza SCV12's steering wheel is modeled on a Formula 1 racecar steering wheel.

 

The "SC" in "SCV12" stands for Squadra Corse, or "racing team" in Italian, which is also the name of Lamborghini's motorsports department, founded in 2014. Ferruccio Lamborghini, who founded the company in 1963, famously did not want his company involved in racing, preferring that Lamborghini concentrate on making cars exclusively for road use, unlike its neighbor Ferrari. Ferrucio


Lamborghini sold his namesake company in 1972, and, under Volkswagen's ownership today, Lamborghini cars compete in various sports car races, including at Le Mans, and in Super Trofeo, a racing series just for Lamborghini Huracáns.

 

Lamborghini's Squadra Corse will take care of the cars and handle their transportation to tracks and help owners learn how to drive them. Essentially, SCV12 owners will be treated as if they are professional racing drivers, except they will not be competing, Lamborghini will schedule five track events a year during the first three years for SCV12 owners, one of which will come at no extra charge. Owners will be charged for any of the other four events as well as any additional track visits they'd like to arrange.

 

This new Lamborghini ownership experience is similar to Ferrari's Corse Cliente XX program. In Ferrari's program, which began with the limited edition Ferrari FXX in 2005, owners of special track-only cars can participate in driving and testing sessions with Ferrari engineers. These cars are also used to test technologies that might appear in more accessible Ferrari models in the future as with Lamborghini's new transmission.

 

[기사/사진: CNN]



Comment



[ 시사 View 社說 ]

韓, 지명=임명: 박… 사진=realmeter입력 2020.7.29. [시사뷰타임즈] 박지원은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로 ... 더보기

[ 경제 ]

람보르기니 新 수퍼카: 공공도로 주행 불가, 회사 보관하다가 경주 때만 람보르기니 에쎈자 SCV12 소유자들은 자신의 차량을 오로지 폐쇄된 경주장에서만 몰 수 있... 더보기

[ 북한 ]

北, ‘최초 COVID-19 감염 의심자’에 경보(北→한국→다시 北으로 간 자) 북한에선, 공공장소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돼있다. Image copyrightREUTERS 입력 2020.7.26.BBC ... 더보기

[ 日本·中國 ]

FBI: 中, 도망다니는 과학자 샌 프랜시스코 영사관에 숨겨 입력 2020.7.23.BBC 원문 38분 전 [시사뷰타임즈] 비자 사기 및 군과의 관계를 숨기고 있는 용의... 더보기

[ 라셔(러시아) ]

라셔, 의료진 & 교사들에게 先 코로나 백신 사용, 그후 대중들에게 © REUTERS/Anton Vaganov 입력 2020.8.1.RT 원문 2020.8.1. [시사뷰타임즈] 라셔(러시아)가 10월부터 전... 더보기

[시사 동영상]

마스크, 동물의 주둥이 마개고 효과있다는 증거 충분치 않다? [RT 제공 마스크 반대 시위 영상들 보기]관련기사마스크는 동물 입마개: 대중들, 英 정부 마... 더보기

[각국의 군사 장비]

日 新 스텔스 전투기 계획 공표···실은 미국이 지원해 주는 것! 일본이 계획하고 있는 새로운 스텔스 전투기 삽화 입력 2020.7.11.CNN 원문 2020.7.10. [시사뷰타... 더보기

[ 세상에 이런 일이! ]

코니 컬프: 미국 최초, 사망자 얼굴 거의 전체 이접받았던 女 사망 (사진 상단 왼쪽부터) 남편에게 총을 맞아 코가 없어지고 먹을 수도 말할 수도 없었던 얼굴... 더보기

[ 세계-사회 이모 저모 ]

키우는 벌들의 윙윙 거리는 소리: 그 속에서 취하는 건강한 숙면 초교 교실, 학생들이 그린 그림 바로 밑에 벌집 통로가 있고 벌들이 수북히 날아든다.[BBC ... 더보기

[ 운동 및 관련소식]

호날두, 10살 아들 무면허 젯 스키 운전: 벌금 몇 십만~몇 백만원 LLUIS GENE / AFP 입력 2020.7.15.RT 원문 2020.7.14. [시사뷰타임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아들이 ... 더보기

[연예]

좐 트래볼터의 아내이자 여배우 켈리 프리스턴, 57세 사망 트래볼터와 프리스턴은 결혼한 지 거의 29년이 됐다. Image copyrightAFP 입력 2020.7.13.BBC 원문 34... 더보기

[ 주목받는 인물 ]

잠시 세워졌던 성적 포식자 엡스틴의 동상, 수수께끼처럼 사라져 금융업자인 제퍼리 엡스틴의 2017.3.28. 의 모습. 이 사진은 뉴욕주 범죄정의 부 성 범죄자 등... 더보기

[ 인물 분석 ]

'평등한 시민권‘의 전설, 좐 루이스 하원의원...80세에 영면 버락 오바마에게서 가장 명예로운 시민상을 받는 루이스입력 2020.7.18.CNN 원문 2020.7.18. [시... 더보기

[ 각종 행사 ]

제9회 ’님의 침묵 전국 백일장’ 8월 14일 개최 싱싱국악배달부 2020.07.25. 21:2470 읽음 운문부·산문부로 진행…대상에 문체부 장관상·상금 ... 더보기

[ 의료-의약-질병 ]

NCCN 46개국 번역본, 암 환자들의 정신 건강 "온도" 측정 NCCN 고통 온도계를 통해 암 환자들의 일상적인 치료의 일환으로 고통에 대해 이야기하고 ... 더보기

[과학 전자 컴퓨터]

Sungrow, 최신 제품 혁신으로 한국에서 큰 진전 (대구, 한국 2020년 7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재생에너지용 인버터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 더보기

[ 기재부 ]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한국판 뉴딜 보도자료 보도일시 2020. 7. 28.(화) 10:00배포일시 2020. 7. 28.(화) 09:00담당과장 기획재정부 공공... 더보기

[ 국방부 - 군 행정 ]

[7.27 휴전특집] 절대로 집에 올 수 없는 한국 전쟁 ‘죄수들’의 자식들 입력 2020.7.28.BBC 원문 2020.7.27. [시사뷰타임즈] 1953년, 한국 전쟁이 종료됐을 때, 약 5만 명 정... 더보기

[ 행안/기획재정부 ]

한국판 '뉴딜' 정책이란 보도자료 보도일시 2020. 7. 15.(수) 18:00 담당과장 기획재정부 신성장정책과장 이상규(044-215-4... 더보기

[ 국토교통 ]

[설명]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 관련 주요 제기사항에 대한 설명 [설명]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 관련 주요 제기사항에 대한 설명담당부서주택정책과... 더보기

[ 법무부 ]

법무부는 아동성착취물 관련 범행에 더욱 엄정하게 대처하겠습니다 1. 범죄인인도 사건 ❍ 최근(7. 6.) 서울고등법원은 아동성착취물 사이트(Welcome to Video) 운영... 더보기

[ 복지-교육 ]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특수학교 학생들을 위한 안전물품 전달 보 도 자 료 배포일시 2020. 7. 24.(금)담당부서 대전지부장 이준 (과장 이용일 / 042-600-0566)배... 더보기

[정치인 개관]

박원순 수요일, 박원순 서울 시장이 행사기간 중 서울 시청에서 연설하고 있다. Image copyrightREUTERS... 더보기

[朴 탄핵 전후 족적]

박근혜, 2015년 김정은 암살계획 서명 북한 지도자 김정은 © KCNA / Reuters / RT 원문 2017.6.26. 입력 2017.6.26. [시사뷰타임즈] 일본 아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