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소녀상에 딴지걸이] 바른정당 이기원 글: 막말 넘어 음란


이기원 /이기원 훼이스북 

 입력 2017.8.18

 

[시사뷰타임즈]올바른 보수의 가치의 진수를 보이겠다면서 누구보다 바르다는 새누리 당의 파생 정당인 바른정당의 충남도당 대변인 이기원이라는 자가 16일 자신의 훼이스북에 올린 글은, 물론 논란을 야기시키는 것이야 당연하지만, 동시에 이기원 자신의 관심사가 뭐였고, 가장 좋아하는 것이 뭐였는지를 보여주는 글이었다. 누리꾼들이 반발이 거세지자 지웠지만 이 지워진 글 내용을 보면,

 

첫째, 이기원은, 전쟁시 남의 나라를 점령하고 그 나라 여자를 강간하는 것과 강제로 끌고가 집단 성노예 노릇을 시킨 일본군 위안부를 동일시하는 골빈 짓을 했다.

 

둘째, 과거 고려 또는 조선시대에 공녀라느니 환향녀라느니 하는 제도가 있었고 미 군정시절엔 기지촌녀가 있었다는 말도 했다. 환향녀라는 말은 국어사전에도 없는 말이며 국어사전에서는 화냥녀를 뜻하는 말인 듯한 암시를 한다. 이기원은 이런 여자들에 대한 관심이 지극했던 모양이다. 그리고 공녀나 환향녀나 기지촌녀나 위안부나 이 나라 여자의 세계화에 공헌한 것이라고 비꼬고 있다.

 

셋째, 인생의 최대의 기쁨은 적을 정복하고 그 적의 부인이나 딸의 입술을 빠는데 있다는 칭기즈칸의 명언에 따라 으레 전쟁은 부녀들의 대량 성폭행이 이뤄져 왔다고 했다. 칭으로 시작하는 것은 영어권에서 징기..라는 말을 영자로 표기할 때 쓰는 말이며 우리나라에선 칭으로 시작을 안한다. 징기스칸이라는 이름도 제대로 모르면서, 징기스칸이 저런 말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어떻게 주로 저런 말만을 찾아다니며 알고 있었을까.

 

넷째, 외국인들이 겉으로는 비극이라고 하지만 세계의 집이라며 비웃을 것이라는 말에선, 이기원이라는 자가 평소에 얼마나 저질 음란 사이트들을 찾아다니며 말을 배운 것인지 의심이 가게 한다. ‘이라는 말은 여자의 자궁이 모든 남자의 성기를 받아들일 집이라는 뜻이다.

 

바른정당 충남도당은 이날 "18일 오후 3시 운영위원회를 열어 위안부 소녀상 막말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이기원 전 충남도당 대변인을 제명 조치하기로 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 정도 됐으면, 으레 말에 신중을 기하지 못했다느니, 두서없이 쓴 것이니 양해해 달라느니 하는 정치적 사과발언이 따를텐데, 이기원은 기왕 짤린 것 제대로 찔러 보자고 결심을 했던 모양이다.

 

, 16일 막말 음란 글로 문제를 야기시키고 2일 후인 오늘 제명되고 나서도 다시 훼이스북에 이왕 쓴 김에 소녀상에 대해 더 쓰겠다면서 또 글을 썼는데, 이 또한 삭제한 글 못지 않게 문젯거리다.

 

다섯째, 어디서 주워들은 것인지, 또 트라우마라는 영어의 철자를 쓰라면 제대로 쓸 수 있는 것인지 모르지만, 겉 멋이 들어 정신적 상처라고 하면 될 것을 유식한 척 영어까지 동원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똑같은 나라에 태어나 똑같이 분한 과거 사실을 접해도 이렇게 괴상하게 생각하며 살아가는 인간도 있다는 것이 대단히 기가 막히고 신기하다.

 

 소녀상과 부국강병-16일 올렸다가 지운 글

우리 동네에도 드디어 평화의 소녀상 건립한다는 단체가 생겼다

위안부가 자발적이거나 강제적인 거냐 논란이 있는데 논점은 이것이 아니다이와 비슷한 역사가 우리나라에는 아주 많았다

고려에 공녀가 있었고 조선에 환향녀가 있었고 일정 때 위안부가 있었고 성질은 조금 다르지만 군정 때 기지촌녀가 있었다

모두 공통점은 한국 여성의 세계화?에 지대한 공헌을 한 역사라는 데 있다

민족이라는 개념이 유지되는 한 이 역사는 참 낯뜨겁고 부끄러운 역사다.

앞의 공녀 환향녀가 민족이 쉬쉬했다면 유별나게 위안부는 동상까지 만들면서 역사를 반복하지 말자고 한다.

뭐 구천의 와신상담 차원이라면 좀 이해라도 가겠다그러나 그게 아니라면 이것은 민족 자존심에 스스로 상처만 내는 일이다

인생의 최대의 기쁨은 적을 정복하고 그 적의 부인이나 딸의 입술을 빠는데 있다는 칭기즈칸의 명언에 따라 으레 전쟁은 부녀들의 대량 성폭행이 이뤄져 왔다

가까이 베를린에 소련군이 진주했을 때 헬무트 콜 수상 부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베를린 여자들이 비극을 당했다.

이 사람들의 상처가 한국 위안부의 상처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가?

독일은 그래서 그 당시의 일을 꺼내는 것이 불문율처럼 금기로 자리 잡았다.

상처가 너무 크기 때문이다.

그런데 위안부 역사를 기억한다며 가는 곳마다 동상을 세운다고 한다역사의 이름을 빌린 위선이다자신이 당하지 않았기 때문에 역사의 이름을 빌린 위선을 부리는 것이다

생각해 보라

딸이나 손녀가 자기 어머니나 할머니가 강강당한 사실을 동네에 대자보 붙여놓고 역사를 기억하자고 하는 꼴이다

동네에서 역사를 기억하기야 할 것이다

그런데 한편으론 그 집은 동네에서 웃음거리가 되고 집안 위신은 땅바닥에 떨어지게 될 것이다

그는 외국 사람들에게 마이크 대 주면서 소녀상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하면 겉으로는 비극이라고 할 것이다그러나 돌아서자마자 자기들끼리 낄낄거리며 조선 여자들을 비웃는 모습이 상상되지 않는가

세계의 이라고 말이다

이런 소녀상으로 역사가 반복되지 않는게 아니다

부국강병만이 비극을 방지한다

부국강병의 길이 무엇일까를 고민해야 하는 것이다

과학 합리 법치 시장경제 자유 이런 가치들이 부국강병을 성취하기 때문에 이런 자치 수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나의 소녀상에 대한 글에 대해 논란이 있는 것 같다 -제명된 이후의 글

이왕 쓴 김에 소녀상 문제에 대해 더 적고자 한다.

소녀상을 전국에 세우면 앞으로 우리는 그것을 매일 봐야 한다.

매일 보면서 역사를 되새김질 하는 효과는 있으나 반면 우리 국민은 트라우마를 항상 안고 살아야 하는 부담이 생긴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괴롭고 슬픈 일을 잊고 싶어한다.

망각의 능력이 있어서 인간이 트라우마에도 불구하고 살수 있는 것이다.

항상 안좋고 스스로 창피한 일을 되새김질 하는것이 과연 정신건강에 좋을까 하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

또 한가지 문제는 소녀상을 보는것이 성인만이 아니고 유소년들까지 모두 보게 된다는 점이다.

유소년들은 인격이 형성 중이므로 어느 부모나 모두 아름답고 즐거운 일을 자식들이 경험하도록 노력한다무섭고 슬픈 일들을 자식들이 인격형성기에 는 것을 피하도록 한다.

그렇게 해도 어느 정도 철이 들면 세상일을 알고 맞게 적응한다.

굳이 어린 유소년들에게까지 이런 부끄러운 일을 미리 알게 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유소년들에게 역사에 대한 각인보다 트라우마를 심어주게 되고 민족 자긍심을 형성하는데 방해가 된다.

한 일간에 위안부 문제가 쟁점이 된다고 해서 소녀상을 전국에 설치하는 것은 소탐대실이다.

역사를 기억하게 하려면 독립기념관과 몇 군데 설치하면 족하다.

그리고 교육 대상도 어느 정도 철이 든 연령부터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게시물은 SVT님에 의해 2017-08-20 15:40:18 [메인 큰 타이틀]에서 이동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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