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코로나와 임신녀, 백신 맞아야 하나?


 

 


[BBC 제공 영상으로 보기]




입력 2021.5.7.

BBC 원문 2021.5.7.

 

[시사뷰타임즈] 젊은 사람들에게도 코로나 백신이 출시돼 있으므로, BBC 뉴스 아기를 기대하고 있는 누구에게라도 백신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살펴 본다.

 

 영국의 경우, 임신녀들에 대한 안내는, 화이저 및 마더나 백신과 관련된 미국의 새로운 자료가 나옴에 따라, 바뀌었다.

 

BBC 뉴스의 보건 기자 로라 포스터가 과학계에선 어떻게 말하는지 살펴본다.

 

영상: 로라 포스터




-영상에서-

 

 

스테퍼니 우이 박사 (), 지역 보건의이자 엄마: “좀 혼돈이 되고. 출산에 대해 좀 걱정도 되고 뭘 해야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 것은 이해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진행자 : “당신이 임신 상태라면, 모유 수유 또는 그냥 아기를 갖는다는 생각에 대해 국민건강보헝, 왕립 대학교의 산과전문의 및 산부인과학자, 백신 및 면역화 합동 위원회, 질병통제본부 그리고 의약품 및 의료 제품들과 관련된 전문가들의 조언은 백신을 제공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테퍼니 우이 박사 (), 지역 보건의이자 엄마: “전 스테퍼니 우이 박사입니다. 지역 보건의 (GP: general practitioner: 병원이 아닌 지역 담당 의료 기관에서 일반적인 진료를 하는 의사) 이며, 첫 번째 폐쇄 조치 기간 중에 아이를 낳았습니다. 임신한 여자들에게 백신을 제공하게 된 것에는 역사가 있습니다. 임신녀들 모두에겐 유행성 독감 백신 및 백일해 백신을 맞으라는 권고가 있었고 맞은 사람들은 임신기간 동안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행자: “임신한 사람 9만 명 이상 -화이저 또는 마더나 백신 주사를 맞은- 이 포함된 미국에서의 연구에서 안전에 대한 우려는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곳 영국에서도 유사한 자료를 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조 마운트휠드 박사 () 왕립 대학교, 산과 전문의/산부인과학자: 지금까지 우리가 보아온 자료들은 유산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건 없고, 사실상, 어떤 일어나는 일로 인해 생물학적 기반의 문제가 생기는 일도 없는데, 이는 백신이 태반을 거쳐서 아기에게 영향을 미친다고는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진행자: “그런데 영국에서는, 지금까지 화이저 및 마더나 백신만 권장되고 있는 중입니다만, 미래에는 변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임신 기간 중 어느 단계에서 백신을 맞을 수 있다고 말하는데, 언제라도 코로나에 걸려 아프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조 마운트휠드 박사 () 왕립 대학교, 산과 전문의/산부인과학자: “하지만, 많은 여자들은 임신 12주까지는 취약한 상태라고 느낍니다. 그래서 전 임신 12주 이후로 미뤄도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며, 그게 더 편하면 그렇게들 하세요.”

 

진행자: “그러므로 당신이 임신 12주 후가 될 때까지 검사받기를 기다리기로 작정했더라도, 여전히 세 번째 임신 3개월 (: 즉 임신 후기를 말하며 임신 29주부터 출산까지의 시기) 이 되기 전에 2차 예방주사를 맞을 수 있을 것인데, 이 시기는 코로나 질병이 가장 큰 해악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욱 큰 때입니다.”

 

조 마운트휠드 박사 () 왕립 대학교, 산과 전문의/산부인과학자: “당신의 아기는 그 시점에서 당신을 돕고 있지 않습니다. 왜냐면, 아기가 횡격막 이동을 막고 있기 때문이며, 당신의 폐가 평상시에 작동하던 대로 작동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만일 당신이 안 좋게 그 상태에서 감염이 됐다면, 이 감염이 좀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진행자: “당신이 이미 악스펏 (옥스포드) 아스트라제네카 1차 예방주사를 이미 맞은 상태라면 당신은 괜찮을까요? , 그때 권장되는 것은 제2차 예방 그래도 맞으라는 것입니다.”

 

조 마운트휠드 박사 () 왕립 대학교, 산과 전문의/산부인과학자: “첫번째 때 괜찮았기 때문에, 2차 주사때도 마찬가지로 됀찮을 것입니다.”

 

진행자: “백신에 대해 의문을 갖는 것은 괜찮은 것이며 지역 전문의 또는 산파에게 말을 하면 그렇게 하는게 옳다고 당신이 마음을 정하도록 도와줄 겁니다."

 

스테퍼니 우이 박사 (), 지역 보건의이자 엄마: “이건 임신한 여자들이 모두 백신을 맞아야만 한다는 말을 듣고 있는 것과 갚은 건 아닙니다. 궁극적으로, 이 결정은 당신에게 달린 것입니다. 당신에게 옳다고 느껴지는 것을 하시고 정보는 반드시 올바른 정보원에서 얻어야 합니다."



 Covid and pregnancy - should you get the vaccine?

Published7 hours ago

 

SectionBBC NewsSubsectionHealth

 

As the Covid vaccine is rolled out to younger age groups, what should you do if you're expecting a baby?

 

The guidance for pregnant people in the UK was changed last month following new data from the USA involving the Pfizer and Moderna vaccines.

 

BBC News Health Reporter Laura Foster looks at what the science says.

 

Video by Laura Foster



 


Comment



[ 시사 View 社說 ]

미국의 AUKUS: 짓밟… 호주는 2018년 프랑스와 체결한 잠수함 계약을 미국-영국과의 동맹 쪽에 무... 더보기

[스페셜 NEWS]

Covid-19: 3차 백신 접종‧‧‧ 얼마나 효과적이라는 건가? 이스리얼의 한 보건 근로자가 촉진제 백신을 투여할 준비를 하고 있다. (Credit: Getty Images) ... 더보기

[포토 NEWS]

앺갠, 여학생 없는 학교 재개교 2021년9월18일, 남학생들이 카불시 이스티글랄 학교 수업에 나와있다. 이 나라 중등학교 과... 더보기

[정확한 정보] Q&A

a day care job 입력 2021.9.23. [시사뷰타임즈] 'a day care (daycare) job' 이란 무엇인가 낮 동안 돌봄 (주간 돌봄) ... 더보기

[종합 NEWS]

전문가: 코로나-19, 봄철까지 더욱 감기 같을 수 있다 입력 2021.9.23.BBC 원문 5분 전 [시사뷰타임즈] 중국 언론들은 코로나-19가 미국에서 비롯된 것... 더보기

[ 시·선·집·중 ]

FDA, 고위험 고령자-18+ 만 화이저 촉진제 승인, 해석 여지 남겨 FILE PHOTO: AFP /Kena Betancur 입력 2021.9.23.RT 원문 14시간 전 [시사뷰타임즈] 미국 식품의약국 (FDA)... 더보기

[ 화젯 거리 ]

리쑤에니아: 자국 국민들에, 중국 휴대전화 내다 버리라고 촉구 샤오미 ‘10T 프로’ 에 검열 기능이 있음을 발견됐다고 한 보고서가 말했다. IMAGE SOURCE,GETTY... 더보기

[오피니언 NEWS]

[Michael McCaffrey] 91세 클린트 이슷웃 “울부짖어라 상남자여”, 미국 몽상 몰… 클린트 이슷웃이 감독한 영화 “울부짖어라 상남자여” 의 한 장면 © Warner Bros. Pictures 글: ... 더보기

[제휴 및 광고 문의]

제휴및 광고문의 게시판입니다. 시사뷰 타임즈는 시사뷰 까페와 연계된 것으로서 적지 않은 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사... 더보기

[기사제보 받습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가입후 작성 가능하며, 역사물 또는 어떠한 기록물 등은 … 기사 제보도 아닌데 장난삼아 한 두줄 글을 올리는 사람도 있고 그 중에는 악성코드가 들... 더보기

[타임스퀘어]

뒤 끝 추잡한 한국의 前 대통령들 2005년5월25일 기자 시사회에서 제작진이 공개한 10·26 직후의 궁정동 안가 연회장 사진, 오... 더보기

[메인 큰 타이틀]

근로자들 중국과의 전쟁 무관심: 호주 노조, 영미와의 AUKUS 맹비난 남중국해에서 시위 중인 중국 핵 동력 잠수함 © Reuters 입력 2021.9.23.RT 원문 2021.9.22. [시사뷰... 더보기

[메인 작은 타이틀]

호주 경찰, 백신 주사 반대 시위자들에 고무총알 발사 (영상) 시위자들이 호주 멜버른 시에서 건설산업에 코로나바이러스 질병 (코비드-19) 관련 명령에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