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美 정부, 이란 프레스 TV 및 다수 언론 웹사이트 점령


© https://www.presstv.com/


 

입력 2021.6.23

RT 원문 2021.6.23

 

[시사뷰타임즈] 미 당국자들이 하우디 (후티) 파당이 운영하는 예메니 TV 방송국인 알 마시라, 이랔의 쉬아 이벙 방송국 그리고 다른 여러 언론기관들과 더불어 이란의 국제 언론기관인 프레스 TV와 알-알람 등의 웹 도메인들을 장악한 것으로 보인다.

 

화요일. 프레스TV.com 및 여러 다른 웹사이틀에게 들어간 사람들을 맞아준 것은 , 화학물질, 생물학적 또는 방사능석인 무기 기술 또는 재료를 밀매하거나 제조, 수입, 판매 또는 통제된 물질 배포등과 관련되 민/형법적 재산 몰수를 허용케 해주는 미국 법에 의거 이 웹사이트들이 점령됐다는 알림장이었다.

 

미 법무부가 띄운 이 점령 알림장은 또한 비통상적이며 각별한 위협: 국가적 비상사태 선포” -2005년 이란 확산금지법 및 앞뒤가 안맞는 걱으로 2006년의 이란 자유지지법 등이 포함돼 있나- 를 할 대통령의 인가 관리법도 들먹였다.

 

20077월에 송출을 시작한 프레스 TV는 이란 이슬람 공화국 방송이 영어로 하는 방송이며, 이란의 국영 언론 통신사이다. 2003년에 개설된 알-알람은 애럽 (아랍) , 활시 (펄셔 (페르시아) 어 및 영어로 하는 방송이며 중동 및 지중해 청중들을 대상으로 한다.

 

-마쉬라는 이란이 아니라 안사룰라 -미국이 시아파 이슬람 교도들인 이란 사람들을 위한 대리 방송이라고 비난하고, 2015년 이래로 사우디의 예멘 침공에 저항하는- 예멘의 하우디 운동 단체가 운영한다. TV 방송국은 레버넌의 에이룻에 본사를 두고 있다.

 

당장 아직까지는 미국이나 이란 당국자들이나 이 점령 사실에 대해 말하진 않았다. 한편, NGO 예멘 결속 위원회 (YSC) 는 미국 정권이 의도적으로 예멘 사람들의 입을 막으려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YSC를 통해 나온 성명에서, 알 마쉬라는 븐명한 점령으로 인해 놀라지도 않았다.” 면서, 이 행위는 우리 국민들을 상대로 가장 극악무도한 범죄를 감독하는 자드레게어 나온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러한 웹사이트에 대한 금지라는 것은 다시금, 표현의 자유라는 구호및 미국의 진실을 대하기엔 무능함을 비롯하여 미국이 홍보하는 다른 머릿기사들이 거짓이라는 것을 드러내 보이는 것이라고 이 언론기관은 말했다.

 

점령 통지문은 이란의 일련의 웹사이트들 및 지역 TV 방송망에 조직적인 행태인 듯한 식으로떴다고 말한 것은 프레스TV 뿐이다.

 

화요일, 점령 알림장이 뜻 또다른 곳은 알 포라트 방송방인데, 이곳은 이랔 위성 TV 기관으로서 쉬아파 이슬람 성직자 및 장치인 암마르 알-하킴이 소유하고 있다.

 

공식적인 말이 없다보니, 도메인들이 해킹을 당했을 수도 있다는 추측들이 있어왔다. 더욱이, 이 점령 상태는 미국의 재판 관할에 있는 .com .net으로 끝나는 웹사이트들에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프레스TV.ir에선 여전히 이용이 가능하다.

 

워싱튼의 분명한 조치는 새로 선출된 이란 대통령 에브라힘 라이시가 미국에게 이란에 대한 모든 제재를 해제하고 오바마 행정부와 협상한 2015년 핵협상이었지만 도널드 트럼프가 2018년에 일방적으로 거부해 버린 이 핵별상에 다시 가입하라고 촉구한지 딱 하루 뒤에 나온 것이다.

 

라이시는 미국에 합동포괄조치계획 (JCPOA) 이라고 알려져 있는 협정에서 당신들이 약속한 것에 맞게 생활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또한 이란의 탄도 미사일 프로그램은 협상 대상이 아니다.“ 라고 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에 대해 강경책을 펼치면서, 전대미문의 여러 제한을 가했고 심지어 이란혁명방위군 (IGRC) 고위 장군을 암살하기까지 했는데 -이랔 미국 주둔 기지에 미사일 공격을 하는 결과를 낳음- 이는 합법적인 언론기관들을 상대로 절대로 움직일 수 없는 사실이다.

 

202010, 트럼프 행정부는 IRGC를 대신해 허위정보 작전을 벌이고 있는 가짜 뉴스언론기관이라고 고발된 도메인 92가지를 압수했다. 하지만 이 압수행위는 같은 날 공표된 이란의 은행업무 분야에 대한 제재의 그늘에 가려졌다.

 

바이든 행정부는 긴장관계를 완화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바로 지난 주, 이란 측 협상자들은 미국 협상자들과 트럼프 시절의 여러 제재를 해제하자는 계약에 이르렀다고 했다.




 

US government ‘SEIZES’ website of Iran’s Press TV, multiple other media outlets

 

22 Jun, 2021 17:05 / Updated 2 hours ago

 

© https://www.presstv.com/

 

US authorities have apparently seized the web domains of Iran’s international media outlets Press TV and Al-Alam, along with the Yemeni TV channel Al Masirah, run by the Houthi faction, an Iraqi Shia satellite channel, and others.

 

Visitors to the PressTV.com and a number of other websites were greeted on Tuesday with a notice that they were seized under US laws that allow civil and criminal forfeiture of property involved in “trafficking in nuclear, chemical, biological, or radiological weapons technology or material, or the manufacture, importation, sale, or distribution of a controlled substance.”

 

The seizure notice by the US Department of Justice also invokes a law governing presidential authority in dealing with “unusual and extraordinary threat; declaration of national emergency,” which includes the Iran Nonproliferation Amendments Act of 2005 and the ironically named Iran Freedom Support Act of 2006.

 

Launched in July 2007, Press TV is the international English-language service of the Islamic Republic of Iran Broadcasting (IRIB), Tehran’s state media agency. Al-Alam goes back to 2003 and is broadcast in Arabic, Farsi and English to audiences in the Middle East and the Mediterranean.

 

Al-Masirah is not owned by Iran, but by Ansarullah the movement of the Houthis in Yemen, a faction the US has accused of being “proxies” of Iran on account of them being Shia Muslims and resisting the invasion of Yemen by Saudi Arabia since 2015. The TV channel is headquartered in Beirut, Lebanon.

 

Neither the US nor the Iranian authorities have commented on the seizures just yet. Meanwhile, the NGO Yemen Solidarity Council (YSC) condemned “the deliberate silencing of the Yemeni voice by the American regime.”

 

In a statement released through the YSC, Al Masirah said it was “not surprised” by the apparent seizure, as it “comes from those that have supervised the most heinous crimes against our people.”

 

The“ban” on the website “reveals, once again, the falsehood of the slogans of freedom of __EXPRESSION__ and all the other headlines promoted by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including its inability to confront the truth,” the outlet said.

 

PressTV only said that a seizure message has appeared "on the websites of a series of Iranian and regional television networks" in "what seems to be a coordinated action."

 

Another site that displayed the seizure notice on Tuesday was that of Al Forat Network, an Iraqi satellite TV outlet owned by a Shia Muslim cleric and politician Ammar al-Hakim.

 

Several other Shia Muslim media outlets, in places as far as Azerbaijan and Nigeria, also displayed the seizure notice on Tuesday, prompting observers to speculate the crackdown could be an attack on Shia sites, “both religious and political.”

 

In the absence of any official word, there has been speculation that the domains may have been hacked instead. Furthermore, the seizures appear to have affected only the .com and .net domains that are under US jurisdiction. PressTV remains available at the .ir domain.

 

Washington’s apparent move comes just a day after the newly elected Iranian President Ebrahim Raisi urged the US to lift all sanctions on Tehran and rejoin the 2015 nuclear deal, negotiated by the Obama administration but unilaterally repudiated by President Donald Trump in 2018.

 

Raisi called on the US to “live up to your commitments” in the deal, known as the Joint Comprehensive Plan of Action (JCPOA). He also said the Iranian ballistic missile program was “not up for negotiation.”

 

While the Trump administration took a hard-line approach to Iran, imposing unprecedented sanctions and even assassinating a senior Islamic Revolutionary Guard Corps (IRGC) general resulting in Iranian missile strikes against US bases in Iraq it never moved against legitimate media outlets.

 

Back in October 2020, the Trump administration seized 92 domains accused of being “fake news” outlets waging a “disinformation campaign” on behalf of the IRGC. The seizure was overshadowed by sanctions against the Iranian banking sector announced the same day, however.

 

The Biden administration was thought to be open for relaxing tensions. Just last week, Iranian negotiators said they had reached a deal with their US counterparts to lift the Trump-era sanctions.

 

[기사/사진: RT]



Comment



[ 시사 View 社說 ]

미국의 AUKUS: 짓밟… 호주는 2018년 프랑스와 체결한 잠수함 계약을 미국-영국과의 동맹 쪽에 무... 더보기

[스페셜 NEWS]

Covid-19: 3차 백신 접종‧‧‧ 얼마나 효과적이라는 건가? 이스리얼의 한 보건 근로자가 촉진제 백신을 투여할 준비를 하고 있다. (Credit: Getty Images) ... 더보기

[포토 NEWS]

앺갠, 여학생 없는 학교 재개교 2021년9월18일, 남학생들이 카불시 이스티글랄 학교 수업에 나와있다. 이 나라 중등학교 과... 더보기

[정확한 정보] Q&A

a day care job 입력 2021.9.23. [시사뷰타임즈] 'a day care (daycare) job' 이란 무엇인가 낮 동안 돌봄 (주간 돌봄) ... 더보기

[종합 NEWS]

AUKUS 협정: 미국 - 프랑스, 분열 치유 모색 AUKUS 결과로, 프랑스은 더 이상 호주에 잠수함을 팔지 못하게 됐다. IMAGE SOURCE,GETTY IMAGES 입... 더보기

[ 시·선·집·중 ]

FDA, 고위험 고령자-18+ 만 화이저 촉진제 승인, 해석 여지 남겨 FILE PHOTO: AFP /Kena Betancur 입력 2021.9.23.RT 원문 14시간 전 [시사뷰타임즈] 미국 식품의약국 (FDA)... 더보기

[ 화젯 거리 ]

리쑤에니아: 자국 국민들에, 중국 휴대전화 내다 버리라고 촉구 샤오미 ‘10T 프로’ 에 검열 기능이 있음을 발견됐다고 한 보고서가 말했다. IMAGE SOURCE,GETTY... 더보기

[오피니언 NEWS]

[Michael McCaffrey] 91세 클린트 이슷웃 “울부짖어라 상남자여”, 미국 몽상 몰… 클린트 이슷웃이 감독한 영화 “울부짖어라 상남자여” 의 한 장면 © Warner Bros. Pictures 글: ... 더보기

[제휴 및 광고 문의]

제휴및 광고문의 게시판입니다. 시사뷰 타임즈는 시사뷰 까페와 연계된 것으로서 적지 않은 조회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사... 더보기

[기사제보 받습니다]

이 게시판은 회원가입후 작성 가능하며, 역사물 또는 어떠한 기록물 등은 … 기사 제보도 아닌데 장난삼아 한 두줄 글을 올리는 사람도 있고 그 중에는 악성코드가 들... 더보기

[타임스퀘어]

뒤 끝 추잡한 한국의 前 대통령들 2005년5월25일 기자 시사회에서 제작진이 공개한 10·26 직후의 궁정동 안가 연회장 사진, 오... 더보기

[메인 큰 타이틀]

근로자들 중국과의 전쟁 무관심: 호주 노조, 영미와의 AUKUS 맹비난 남중국해에서 시위 중인 중국 핵 동력 잠수함 © Reuters 입력 2021.9.23.RT 원문 2021.9.22. [시사뷰... 더보기

[메인 작은 타이틀]

호주 경찰, 백신 주사 반대 시위자들에 고무총알 발사 (영상) 시위자들이 호주 멜버른 시에서 건설산업에 코로나바이러스 질병 (코비드-19) 관련 명령에 ... 더보기